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 시니어 일자리 지원센터 알아보기

by 오름길7 2025. 3. 28.
반응형

 "은퇴는 끝이 아니다, 새로운 시작입니다!" 

 

 

 

고령화 시대가 본격적으로 도래하면서, 노년층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과 지원이 필요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은퇴 후에도 경제적 자립을 원하거나, 사회적 관계를 유지하고 싶은 시니어들에게 '일자리'는 단순한 생계수단을 넘어 삶의 의미를 부여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에 서울시는 ‘서울시 시니어 일자리지원센터’를 운영하며, 만 50세 이상의 중·장년층과 노년층이 자신의 역량을 살려 지속적으로 사회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시니어들이 여전히 적절한 일자리 정보를 찾기 어렵고,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서울시 시니어 일자리지원센터는 어떤 역할을 하며, 이를 통해 시니어들은 어떤 혜택을 누릴 수 있을까?

 

 

 

 

 

 "퇴직은 끝이 아니다! 지금이야말로 진짜 하고 싶은 일을 할 때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다시 시작할 용기만 있다면 길은 열립니다!" 

 

 

 

 

추가적으로 가치동행일자리 사업 및 추진일정 안내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서울시 중장년 사회공헌 일자리(기존 보람일자리)가 새로운 이름 ‘서울 중장년 가치동행일자리’로 새롭게 출발합니다.


중장년의 경험이 사회적 가치와 새로운 일자리로 이어지는, 서울시민 모두가 같이 동행하는 가치있게 같이 가는 사회공헌일자리입니다.

 

● 사업기간 : 2025년 1월~12월 (활동기간은 세부사업별 상이)

 

● 사업대상 : 서울시 거주 40~67세 시민 (모집공고별 요건확인 필수)

 

● 참여자격 : 40~67세 (1958.1.1.~1985.12.31. 생)

 

● 세부기준 : 주민등록상 서울시민 또는 사업장주소지가 서울시인 사업자등록상 대표자

 

● 지원내용

 

 

 

 

● 추진절차 (세부사업별 상이하므로 공고별 내용 확인 필수)

 

 

 

 

 

● 2025년도 세부사업별 운영계획

 

 

서울시 시니어 일자리지원센터는 단순히 일자리를 연결해 주는 기관이 아닙디다.

 

 

이는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시니어들이 적극적으로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플랫폼입니다. 특히, 맞춤형 교육과 취업 연계를 통해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회와 지속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고용시장 속에서 시니어들이 소외되지 않고 당당하게 일할 수 있도록 돕는 이 센터의 역할은 앞으로 더욱 중요해질 것입니다.

 

결국, 나이가 들어도 능력과 열정이 있다면 언제든지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시니어 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해 더 많은 시니어들이 자신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인생의 새로운 장을 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반응형